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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름철 식습관 중요포인트~~
[ 관련상식 ]
· 식료품 보관 요령, 각종 물품 보관 요령

날이 더워지면 입맛이 없어 식생활에 소홀해지기 쉽죠??
하지만 체력이 떨어지기 쉬울 때이므로 더욱 신경 써서
먹어야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어요~
여름에 먹으면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알아봤어요.

여름철 식습관의 중요체크 포인트!!!

1.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한다
땀은 물로만 이뤄진 것이 아니다. 땀을 통해 무기질과 비타민도 함께 배출된다.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므로 수시로 섭취해 몸의 밸런스를 맞춰 주도록 한다.

2. 단백질로 체력을 보충해 준다
땀 을 흘릴 때 체내의 글리코겐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성분이 모자라면 근육의 단백질을 사용해 영양분을 공급하게 된다. 그래서 땀이 많은 여름에 더 무기력해지고 피곤을 쉽게 느끼는 것. 이때는 단백질의 보충이 중요하다. 흰살 생선, 쇠고기, 닭고기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입맛이 없을 경우 두부, 콩, 된장, 콩나물, 콩국수와 같이 콩이 들어간 음식을 먹어 주도록 한다.

3. 수분 보충에 신경 쓴다
갈증은 단순히 목이 마르는 현상이 아니라 체내 조직에서 수분이 모자라 나타나는 현상이다. 갈증이 나타났다면 이미 수분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갈증이 느껴지기 전에 수시로 물을 마셔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