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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을은 운동하기 좋은 계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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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하기 딱 좋은 가을~

선선한 날씨덕분에 많이 뛰어도 여름 보다는 땀이 덜 난다. 운동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다이어트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좋은 계절에 열심히 운동해 보자. 살빼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라는 건 누구나 다 잘 알지만 막상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어렵고, 또 처음엔 잘 실천하다가도 조금 지나면 지루해서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 말고 나누어서 하자.

매일매일 한시간씩 운동을 하는 것은 훌륭한 계획이다. 그러나 매일 한시간씩 시간을 낸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럴 경우 포기하지 말고 조금씩 나누어 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도 좋다. 식후 20분씩 산책을 한다거나, 출퇴근길, 외출할 때 등으로 나누어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시간이 어렵다면 하루 30분이라도 조금씩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갖자.


2. TV를 보면서 과자는 멀리~~운동은 good.

똑같이 TV를 봐도 과자를 먹으면서 보는 사람이 있고, 운동을 하면서 보는 사람이 있다. 전자의 경우라면 무의식적으로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뿐 아니라 운동도 부족하여 살이 찌게 되는 원인이 된다. 그러나 TV를 보면서 실내자전거, 덤벨, 스탭퍼 등 운동을 한다면 상황은 달라지게 된다. 열량 섭취를 하지 않을 뿐 아니라 운동까지 해서 일석이조가 된다. 물론 그냥 운동을 할 때 보다 지루하지 않아 더 오랜 시간 운동을 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3.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여보자.

일부러 운동하기 위해 시간 내기가 어렵거나 운동하는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일상 생활에서도 운동효과를 내는 방법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버스나 지하철을 미리 내려 걷거나,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물론 이러한 것들도 처음 하려면 힘이 들 수 있으나, 걷기나 계단 오르기도 매일 또는 일주일 간격으로 그 활동량을 조금씩 늘려간다면, 나중엔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될 것이다.


4. 같이 하는 운동이 즐겁고 오래간다.

혼자 운동하면 지루하고 쉽게 포기하기 쉽지만, 함께 운동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다. 등산, 에어로빅, 테니스, 스케이팅, 조깅 등은 지방을 연소하면서 교우관계도 다질 수 있는 운동이다